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웹스테이지(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오즈메일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변경 및 적용)
-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3 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뜻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약관"에 동의하고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 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4 조 (이용신청)
-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가 제시한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 고객은 정직하게 기재사항을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 문자발송 서비스의 경우 핸드폰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는 한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① 이 메일 주소가 연락 불가 또는 무응답일 경우
-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③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한 경우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수정을 해야 합니다.
- 1항의 미 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메일 마케팅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해당 서비스의 형태와 내용은 필요시 회사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수정 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이나 이 메일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스팸메일이나 대량메일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고,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여러 가지 기술적, 제도적 정책(예: 스팸메일방지정책 )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서비스의 중단)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따라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 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 ⑤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 ⑥ HTML 소스크기 과다, 악성소스/스파이웨어가 삽입된 발송이나 URL경로가 포함된 발송을 하는 경우
제 11 조(문자발송 서비스의 제공 및 발송 차단)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가 정한 정책과 그 외 관련 법규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이 요청한 문자메시지 발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 회원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관련법령을 위반한 정보 전송에 이용한 경우
- 회원이 의도적으로 변작한 거짓 발신번호를 사용하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 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록 동의를 얻은 경우라도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에도 이를 어긴 경우
- 이동통신사로부터 스팸메시지 발송으로 경고 받은 경우
제 12 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사전에 등록된 이 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따릅니다.
제 14 조(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 불만형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 불만형태 :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 - 이용자는 서비스 불만사항에 대해 일반전화(02-591-7993,4) 또는 서비스문의 게시판, 이메일(help@ozmailer.com)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 -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전에 통보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②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③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합니다.
- ④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 회사는 문자발송 서비스의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한다.
- 회사는 이용고객의 문자발송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 발송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 회사는 고객사(회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 15 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회사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따라야 합니다.
제 16 조(이용자의 의무)
- 회원 가입시에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 문자발송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휴대폰번호를 기재한 본인확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허위로 본인확인인증을 진행할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고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필요시 회원 탈퇴 및 접속IP를 차단합니다.
- 회원은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④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⑤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⑦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 ⑧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⑨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약관, 스팸메일 정책 등에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 ⑩ 정액제 과금기준인 사용주소록 DB를 고의적으로 바꿔가며 사용하는 행위
- ⑪ HTML 소스과다 등으로 시스템에서 정한 기준 이상의 트래픽 문제를 유발하거나, 영향을 주는 행위
-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상기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0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거절)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이메일이라 할지라도 오즈메일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발송한 메일에 존재하지 않는 주소, 휴면계정 등 오류주소가 15% 이상 포함되어 있는 경우
- 발송한 메일에 대해 포탈 등으로 부터의 스팸신고로 일시적인 차단이 발생한 경우
- 발송한 메일이 정보보호인증원의 스팸공유 신고체계(RBL)에 스팸메일로 신고된 경우
- 이메일 데이터를 돌려가며 약정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 트래픽 문제 유발, 시스템 관리/감독 유발 및 그에 따른 안내에 따르지 않는 경우
-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를 거짓으로 변작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제 18 조 (이용료 할증)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할증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상기 17조, 18조에 해당하는 이용자가 지속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고, 회사가 허용하는 경우
- 누적 수신 거부자 숫자가 월 기준 주소록 개수의 10%를 초과하는 경우
- 건별 수신 거부자 숫자가 수신확인자 대비 3%를 초과하는 경우
- 누적 발신 제한자 숫자가 월 기준 주소록 개수의 20%를 초과하는 경우
제 19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정보에 대해서 회원의 허락을 득한 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 제휴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요금)
- 회사는 "제공서비스"의 요금체계를 항상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요금이 변경되기 전 7일전에 서비스 내부에 공지합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시 그 결과에 대해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잔여 이용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①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 ③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 ④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신청하였을 경우
-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 을 유포하는 경우
- ⑧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⑨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경우
- ⑩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 ⑪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 ⑫ 제휴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사이트의 제재요청을 받은 경우
- ⑬ 오즈메일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계정을 지속적으로,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 ⑭ 정액제 과금금액을 줄이기 위해 주소록DB의 숫자를 고의로 변경하는 경우
- ⑮ 기타 16조 4항에 해당하는 내용을 전송한 경우
제 23 조 (손해배상)
-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월 이용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합니다. 이때 이용자가 지불하지 않은 비용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이용자가 지불한 월 이용 요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 무료서비스는 손해배상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며,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사유와 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 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 부터 3개월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제 24 조 (환불)
이용자가 오즈메일러 서비스 첫 결제후, 서비스 취지 및 목적과 부합하지 않아 이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 다음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단, 메일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한번 이상 발송한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결제일로 부터 7일 이내 - 해당월 이용료의 50% 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결제일로 부터 15일이내 - 해당월 이용료의 30% 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 결제후 15일 이상 경과시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면책조항)
-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기간통신망 사업자의 장애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6 조 (지적재산권)
-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