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령에 의하여 ㈜웹스테이지(이하 "회사"라 한다)가 제공하는 오즈메일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변경 및 적용)

  1. 회사는 이 약관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으며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3 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는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1. "이용자"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회원으로 가입한 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뜻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약관"에 동의하고 소정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여 이용자 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라 함은 가입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 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된 사용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 4 조 (이용신청)

  1.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회사가 제시한 소정 양식의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기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2. 고객은 정직하게 기재사항을 입력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이용신청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3. 문자발송 서비스의 경우 핸드폰인증을 통해 본인인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약관 동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에 무리가 없다고 판단하는 한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 이 메일 주소가 연락 불가 또는 무응답일 경우
    2.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3. ③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에 미비한 경우

제 7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수정을 해야 합니다.
  2. 1항의 미 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이메일 마케팅에 필요한 제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해당 서비스의 형태와 내용은 필요시 회사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수정 또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이나 이 메일을 통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스팸메일이나 대량메일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고,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여러 가지 기술적, 제도적 정책(예: 스팸메일방지정책 )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9 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또는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따라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2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 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②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③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4.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5. ⑤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3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6. ⑥ HTML 소스크기 과다, 악성소스/스파이웨어가 삽입된 발송이나 URL경로가 포함된 발송을 하는 경우

제 11 조(문자발송 서비스의 제공 및 발송 차단)

문자메시지 서비스의 제공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가 정한 정책과 그 외 관련 법규를 위반할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이 요청한 문자메시지 발송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함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일어나거나 일어날 우려가 있는 경우
  2. 회원이 수신을 원하지 않는 자에게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3. 회원이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관련법령을 위반한 정보 전송에 이용한 경우
  4. 회원이 의도적으로 변작한 거짓 발신번호를 사용하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않은 발신번호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송한 경우
  5. 회원은 광고 수신동의를 얻은 자에게만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으며, 비록 동의를 얻은 경우라도 저녁 9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는 광고메시지를 전송할 수 없음에도 이를 어긴 경우
  6. 이동통신사로부터 스팸메시지 발송으로 경고 받은 경우

제 12 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사전에 등록된 이 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따릅니다.

제 14 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3. 이용자 불만형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1. 불만형태 :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2.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3. - 이용자는 서비스 불만사항에 대해 일반전화(02-591-7993,4) 또는 서비스문의 게시판, 이메일(help@ozmailer.com) 등을 통해 24시간 접수할 수 있습니다.
    4. -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사전에 통보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1. ①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파손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2. ②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③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용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합니다.
    4. ④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이용자(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5. 회사는 문자발송 서비스의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한다.
  6. 회사는 이용고객의 문자발송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 발송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 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7. 회사는 고객사(회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제 15 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따라야 합니다.

제 16 조(이용자의 의무)

  1. 회원 가입시에 입력한 정보는 진실하고, 정확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이미 제공된 회원정보가 진실하고,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문자발송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반드시 회원 본인의 실명과 휴대폰번호를 기재한 본인확인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허위로 본인확인인증을 진행할 경우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게 되며 관련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해 발신번호를 사전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하고 타인의 전화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서비스를 중지시키고, 필요시 회원 탈퇴 및 접속IP를 차단합니다.
  4. 회원은 공공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내용
    2. ②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3.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④ 타인의 이용자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5. ⑤ 다른 이용고객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⑥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⑦ 정크메일, 스팸메일, 행운의 편지, 피라미드 조직, 기타 다른 형태의 권유를 게시, 게재, 메일 또는 다른 방법으로 전송하는 행위
    8. ⑧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9. ⑨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약관, 스팸메일 정책 등에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10. ⑩ 정액제 과금기준인 사용주소록 DB를 고의적으로 바꿔가며 사용하는 행위
    11. ⑪ HTML 소스과다 등으로 시스템에서 정한 기준 이상의 트래픽 문제를 유발하거나, 영향을 주는 행위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상기 제2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10조 제2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거절)

관련법에 위배되지 않는 이메일이라 할지라도 오즈메일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발송한 메일에 존재하지 않는 주소, 휴면계정 등 오류주소가 15% 이상 포함되어 있는 경우
  2. 발송한 메일에 대해 포탈 등으로 부터의 스팸신고로 일시적인 차단이 발생한 경우
  3. 발송한 메일이 정보보호인증원의 스팸공유 신고체계(RBL)에 스팸메일로 신고된 경우
  4. 이메일 데이터를 돌려가며 약정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
  5. 트래픽 문제 유발, 시스템 관리/감독 유발 및 그에 따른 안내에 따르지 않는 경우
  6. 개정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의거 발신번호를 거짓으로 변작하여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행위

제 18 조 (이용료 할증)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료를 할증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상기 17조, 18조에 해당하는 이용자가 지속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고, 회사가 허용하는 경우
  2. 누적 수신 거부자 숫자가 월 기준 주소록 개수의 10%를 초과하는 경우
  3. 건별 수신 거부자 숫자가 수신확인자 대비 3%를 초과하는 경우
  4. 누적 발신 제한자 숫자가 월 기준 주소록 개수의 20%를 초과하는 경우

제 19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된다고 판단되는 정보에 대해서 회원의 허락을 득한 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제휴 사이트의 경우 해당 사이트의 운영 약관에 따라 정합니다.

제 21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는 "제공서비스"의 요금체계를 항상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요금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요금이 변경되기 전 7일전에 서비스 내부에 공지합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한 영업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영업활동시 그 결과에 대해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잔여 이용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1. ①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3. ③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④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신청하였을 경우
    5. ⑤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6. ⑥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7.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 을 유포하는 경우
    8. ⑧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⑨ 음란한 내용을 담은 글과 음란자료 선전과 유통을 하는 경우
    10. ⑩ 중대한 과실 및 해킹으로 시스템을 정지시키거나 운영상 문제를 야기하는 경우
    11. ⑪ 법률에 위반되는 행위를 할 경우
    12. ⑫ 제휴사이트가 정한 원칙 및 약관에 위배되어 제휴사이트의 제재요청을 받은 경우
    13. ⑬ 오즈메일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 계정을 지속적으로,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14. ⑭ 정액제 과금금액을 줄이기 위해 주소록DB의 숫자를 고의로 변경하는 경우
    15. ⑮ 기타 16조 4항에 해당하는 내용을 전송한 경우

제 23 조 (손해배상)

  1.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사"의 과실로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해당월 이용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합니다. 이때 이용자가 지불하지 않은 비용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3. 손해배상으로 지불되는 금액의 총액은 이용자가 지불한 월 이용 요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4. 무료서비스는 손해배상 범위에 포함되지 않으며,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사유와 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 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 부터 3개월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제 24 조 (환불)

이용자가 오즈메일러 서비스 첫 결제후, 서비스 취지 및 목적과 부합하지 않아 이용하지 못하게 될 경우 다음의 기준을 적용합니다. 단, 메일을 발송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며, 한번 이상 발송한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결제일로 부터 7일 이내 - 해당월 이용료의 50% 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2. 결제일로 부터 15일이내 - 해당월 이용료의 30% 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불
  3. 결제후 15일 이상 경과시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25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이나 기간통신망 사업자의 장애 등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발송한 메일 내용에 대한 법적인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26 조 (지적재산권)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컨텐츠, 서비스, 소프트웨어,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는 이를 서비스내 게재 이외에 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제 27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와 관련되어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